오난 코리아 N9 Q5의 문제가 있어 AS를 받았습니다. 제 충전기가 갖고 있는 문제점은 아래 링크의 사용기에 담아놓았습니다.


개봉기 : http://samaritans.tistory.com/34

사용기 : http://samaritans.tistory.com/35


사용기에 있는 문제로 상담사와 먼저 통화했습니다. 

홈페이지에 전화번호가 있겠죠? http://www.nnine.com/index.html (070-8221-5589)


<상담 주요내용>

1. "충전이 잘되는 경우가 있긴 한데 10번중 8~9번은 충전이 되다 만다" 

-> 그럴일이 없다. 안되면 안되고 되면 되는건데 고객님같은 경우는 한 번도 없었다. 

그래서 저는 영광스럽게도 이런 케이스의 최초가 되었습니다...

2. 케이블을 어떤걸 사용하시는지?

- > 아이폰 정품 케이블 두개를 가지고 있으며 두개 모두 정상작동하지만 충전기의 충전은 안된다. 케이블 문제는 장담하건데 문제가 없다. 충전기의 문제다! 

3. 요즘 고객님들이 정상제품을 문제가 있다고 보내셔서 택배비만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고...

-> 분명히 문제가 있다. 교환을 요청하니 방법을 알려달라

4.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해서 받은 이메일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제가 상담을 한 것은 구매후 12일이 되는 날이었고 주말이 끼어서 15일째 되는 날 센터로 입고가 되었습니다. 

일처리는 상당히 빨랐습니다. 

제품이 도착했다는 우체국 택배의 문자를 받고 30분도 채 안되어 전화가 왔습니다. 

제품에 문제가 있는 것이 맞다며 교환을 해준다고 하였습니다. 여기서 택배비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택배비 착불은 제품 구입 후 14일까지 도착을 해야 모두 센터에서 내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5000원을 입금해달라는 것입니다. 많은 돈은 아니지만 분명히 문제가 있는 제품을 받아서 2주동안 고생했고 2주 전에 택배를 발송했는데 도착이 2주가 지났다고 하여 택배비를 모두 받는다는건 좀 그랬습니다. 사정얘기를 하니 발송하는 것만 보내라고 2500원을 깎아줬습니다. 감사함(?)에 바로 이체를 하였고 물건은 다음날 도착했습니다.



도착한 물건입니다. 새 제품이라고 왔지만 살짝 까졌더군요... 

재교환할까 잠깐 생각했는데 더이상 이것때문에 신경쓰고 시간낭비하고 싶지 않고 충전만 잘되면 걍 쓰기로.. 


사용해보니 이전꺼는 살짝한 흔들어도 배터리 잔량이 보였지만 교환된 제품은 조금 세게 흔들어야 보인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뭐 이번 제품은 충전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하루 써보고 단정짓는 것은 좀 그렇지만!


오난코리아의 N9 Q5 제품을 이제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충전기를 충전하면 LED가  깜빡깜빡 거리고(충전량별로 25%는 한개만 깜빡 50%이면 하나는 점등상태이고 두번째 LED만 깜빡) 완충이 되면 4개의 LED가 모두 점등된 상태이니 참고하세요


오난코리아의 제품은 생김도 예쁘고 색깔도 예쁩니다. 건승하길 바랍니다.

다만, 사용설명서를 좀더 구체적으로 진술해준다면 불필요한 고장신고 및 A/S를 안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상 오난코리아 N9 Q5의 A/S 후기였습니다!



  1. BlogIcon 망할배터리 2014.08.16 12:24

    저는 n9쓰는데 똑같이 저래요ㅜㅜ

    • Favicon of https://samaritans.tistory.com BlogIcon gt-hy 2014.08.19 18:34 신고

      안타깝네요.. AS센터에 전화해서 상담받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2. 2014.09.05 15:40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samaritans.tistory.com BlogIcon gt-hy 2014.09.28 23:05 신고

      본문 내용에 전화번호가 있어요^^ 저는 그 번호랑 통화했어요

  3. BlogIcon 가연니 2014.09.09 19:47

    저두요..
    6월에구입햇는데..
    계속껏다가 켜지지도않고ㅠ
    충전케이블꼽앗다가 빼면 다시 또 되고ㅠㅠ
    낼모래홍콩가는데 큰일이애요ㅠㅠㅠ

    • Favicon of https://samaritans.tistory.com BlogIcon gt-hy 2014.09.28 23:05 신고

      댓글을 늦게 봤네요.. 홍콩은 잘.. 다녀오셨는지..

  4. BlogIcon tacku7808 2014.09.17 21:41

    저도 산지 2달? 정도 밖에 안됬는데 그런현상이 3주정도 된거같아요 as 센터 보내는 슈밖레 없겠죠????ㅜㅜ

  5. BlogIcon tacku7808 2014.09.17 21:41

    저도 산지 2달? 정도 밖에 안됬는데 그런현상이 3주정도 된거같아요 as 센터 보내는 슈밖레 없겠죠????ㅜㅜ

  6. BlogIcon 나비 2014.11.26 22:23

    명성은 자자한데 As는 별로군요ㅠㅠ 전 작년에 아이탭 이라는 제품을 구매했었어요. 구매하고 딱 6개월정도 되니 밤새 충전해서 가지고 나가도 폰이랑 연결하면 전원자체가 안 들어오더라구요. 제 과실은 없었지만 구매한지 시일이 너무 지나서 as가 될까 싶었는데 전화하니 바로 as접수해주고 제품 수거부터 교환재배송까지 무료로 다 진행해줬답니다. 교환받은 제품은 물론 지금도 잘 작동하고요. 용량이 너무 작은것만 아니라면 계속쓸텐데ㅠ 지금 그래서 오난 제품 찾다가 여기까지 왔네요. 후기보니 오난은 재고해봐야겠어요...

  7. 근심 2015.01.19 14:53

    오난코리아의 상담원은 희귀케이스의 말뜻을 잘 모르나 봄,, 애사심 쩌네요,, 휴,,,,,,
    저보다 한달 일찍 산 대리님은 상담원이 아이폰 케이블 따로살 필요없대서 안샀는데 ㅋㅋㅋㅋ,,,,,
    받고서 당연히 필요했었던 거였는데 상담원 말 믿고 구매 못해서 다시 주문하여 택배비만 이중으로 물었다던 황당했던 기억까지 떠오름...

  8. 에휴 2015.02.20 19:54

    아...저도 작년 8월에 샀는데..지금 1년도 안된 제품에서...특히나 일주일에 한번정도 멀리 외출할때 들고가서 쓸때도 있고 안쓸때도있는 보조배터리가 님과같은 증상이 나타나서 미쳐버리겠네요...

    전 n9-8000씁니다.

    처음에 이메일문의했을때...단자문제인것같다며 다시 어댑터로 충전을 시켜보라고 하네요...?
    ㅋㅋㅋㅋㅋ단자문제는 기기적문제인데...완충하는것과 무슨상관인지 모르겠다만
    일단 충전시키고 사용해보았지만...마찬가지...

    몇초~1,2분정도 충전되다가 꺼지고(된것도 아니죠 ㅋㅋㅋㅋ) 그러다보니

    용량 8000짜리 보조배터리가 아무것도 안하고 있었던 제 핸드폰 5%충전시키고

    보조배터리 용량 다 써버렸답니다. 유지보수에 대한 정책이 제대로 안된 회사 같애요....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