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 맥북프로 배송 및 개봉기(15인치, 고급형, 터치바, CTO모델)  



제가 구입한 맥북프로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용량과 램을 추가옵션을 통해서 구입했습니다. 



기본 품목에서 추가로 옵션을 넣은 것을 CTO(Configure To Order)라고 합니다. 

CTO제품은 주문하고 결제가 완료되면 중국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됩니다. 그래서 결재 후 배송을 받기까지 주말포함하여 딱 일주일이 걸렸습니다.




중국에서 한국까지의 배송은 TNT에서 담당하고 인천공항에 도착하면 국내 택배사로 변경이 됩니다. 

저는 우체국택배에서 집까지 배송을 해주더군요.

애플홈페이지에 운송장번호가 올라오면 클릭하여 링크타고 들어갑니다. 

TNT홈페이지의 화물위치추적은 그닥 친절하지는 않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한국에 도착 후에는 국내업체로 변경되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그러면 TNT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국내택배업체와 운송장번호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변경된 송장번호를 게시해주면 안되냐고 했지만 내부 규정상 그럴 수는 없다고 하네요.. 흠 제가 볼때 게시해주면 전화도 안받고 편할텐데 말이죠,..





우체국 택배도 그리 친절하지는 않았습니다. 전화 한번 울리더니 잠시 후 이런 메세지가.... ㄷㄷㄷ

근무중인데 조퇴를 할까도 생각해 봤다는... ㅡㅡ




아무튼 퇴근 후 집에 도착하니 문 앞에 택배상자가 다행히 절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고로, 


개봉기 시작!




노란박스부터 애플의 감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노란박스 안에는 드디어 맥북프로라고 적힌 흰색 박스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양 옆에 있는 노란박스를 잡고 위로 당기면 흰색박스가 올라오는 형식.


박스의 윗면


사이드에는 제가 주문한 내용들이 기입되어 있습니다. 



박스뚜껑을 열자마자 영롱한 맥북프로가 눈에 보입니다.아래 불투명한 종이를 잡아 올리면 맥북을 쉽게 들어올릴 수 있습니다. 외관부터 꼼꼼하게 하자여부를 체크해야 합니다.

찌그러짐, 기스, 구멍, 조립상태 등의 문제가 있으면 바로 교환이나 환불을 신청해야겠지요. 외관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내부에 어떤 문제가 생겼을지 모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즘은 고가의 매킨토시들도 교환건수가 여럿 발생하는 만큼 더욱 세심하고 꼼꼼하게!! 


2019년 3월 제조.. 따끈따끈하네요^^


맥북을 들어올리면 이렇게 단순한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진에는 잘 나타나지 않겠지만 아이폰이나 워치 충전케이블에 비해 맥북 충전케이블은 조금 더 두껍습니다.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있을 때에는 비밀번호나 지문이 필요없이 자동으로 암호가 해제됩니다. 이 기능 신세계더라구요?


충전기단자는 생각보다 많~~이 큽니다. 


크기만큼 빠른 속도로 충전될 수 있기를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종이 안에는 간단한 사용설명서와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스티커는 어디에 쓰는 것인지 아이팟때부터 궁금하긴 하네요 ㅋㅋ


하판의 모습입니다. 미끄럼방지장치가 네군데 있고 아주 깔끔합니다. 

디자인의 애플이라더니 외관은 정말 멋있습니다. 하지만 발열의 문제가 있다고는 하네요.


윗면의 모습입니다. 불이 들어오진 않고 거울의 역할이 가능하기도 할 것 같은 사과모형이 있습니다.


이 사진이 스페이스 그레이를 가장 잘 표현해주는 것 같네요. 위에 올린 사진은 실버의 느낌이 큰데 말이지요.


맥북프로를 열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집니다. 배터리도 풀이었습니다.


난 지금부터 세팅을 시작할거야! 가장 먼저 언어설정이 보입니다.


키보드라이트는 정말 환장하게 예쁘군요. 덤으로 터치바도 찍혔습니다.

맥북을 지속적으로 써오셨던 분들은 터치바가 많이 불편하다고 하시는데 전 터치바로 맥북을 시작하다보니 그런 불편함은 없고 시시때때로 바뀌는 기능성 터치바가 좋기만 합니다.

더불어 키감이 꽤 괜찮은 편이구요, 다만 키패드가 윈도우의 그것과는 좀 달라서 아직 익숙하게 타자를 치지는 못하고 있어요. 뭐 이런 불편함은 시간의 문제니까 상관없다고 봅니다.


시리의 역할은 무궁무진하니 꼭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자 모든 설정을 마친 뒤 본모습이 보이기 시작하는군요!! 설레임과 기대감이 증폭됩니다


일단 최신버전의 OS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여러가지 설정을 조절하면 됩니다.


사이클수 1! 신품 확인 완료



제 능력이 허락하는 한 가장 세세하게 검수했습니다. 

찌그러짐은 없는지, 기스는 없는지, 스피커의 구멍들은 막혀있지는 않은지, 키보드는 잘 눌러지고 올라오는지, 디스플레이에 문제는 없는지, 터치바가 잘 작동되는지, 내가 주문한 옵션이 그대로 반영되어 있는지, 소리는 잘 나오는지, 지문인식을 잘 되고, 카메라는 잘 나오는지, 트랙패드 곳곳에서 잘 인식되는지 등등 꼭 확인해야 합니다.

저는 다행히 양품이 온 것 같아 기쁘네요.


앞으로 이 녀석과 만들 시너지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며칠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트랙패는 마우스가 필요없을 정도로 신세계고 단축기를 좀더 익숙하게 사용하게 된다면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배송 및 개봉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