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 최초 IMD적용 Hi-Class Hi-Pass

고품격 충전형 무선 하이패스 단말기

SAMSUNG ANYTOLL NOBLE SSE-700 리뷰




0. 나는 하이패스가 필요했다.

내가 사는 곳과 직장 사이에는 중앙고속도로가 있고, 자주 가는 곳인 서울에는 얼마 전 서울-춘천 고속도로가 생겼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사야지하고 생각하며 알아보고 있을 때쯤 좋은 소식이 날아왔다. 바로 삼성 애니톨 노블 SSE-700의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었던 것이다. 없을지언정 아무거나 받지는 않는다는 모토였는데 막상 체험품의 제품을 검색해보니 생김새부터가 남달랐다. 내가 원하던 엣지있는 디자인에 온 마음을 빼앗겼다. 조심스럽게 체험단을 신청했고, 운 좋게도 그 일원이 될 수 있었다. 전화를 받고 얼마나 기쁘던지!! 바로 그 다음날 이 먼곳까지 택배가 왔다.


1. 박스 개봉기

떨리는 마음으로 박스를 개봉하기 시작했다.

택배를 받을 당시 박스가 조금 찌그러져있어서 걱정을 조금 했는데 안에는 그 내용품이 전혀 손상되지 않도록 처리되어 있었다. 안심!!

뽁뽁이를 꺼내고 케이스를 살짝 열어놓은 모습

박스를 열어보니 이런 상태로 되어 있었다. 우측의 작은 상자에는 충전기와 단말기 거치대가 들어 있었다.

박스에 씌여있는 노블의 장점들...

전원선이 필요없는 2차 전지(리튬이온) 충전방식

고광택 고강도의 IMD기법 사용

고객감성을 사로잡는 UX인터페이스

별도의 설치과정이 필요없는 간편한 설치

후불카드 및 자동추전카드와의 완벽한 호환성

충전지의 수명을 최대한 연장해 주는 전원관리 기능

모든 차종에 장착 가능한 IR방식



2. 단말기 세부사항


단말기의 앞부분에는 배터리 표시 및 로고 라이팅 배터리 아이콘 베터리 레벨 카드 잔액 부족 아이콘이 있다.


단말기의 아랫부분이다. 충전용 시거잭을 연결하여 충전할 때 사용한다.

단말기의 왼쪽 사이드에는 볼륨 및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 버튼이 두 개가 있으며 오른쪽 사이드는 버튼이 없는 것 빼고는 왼쪽과 같다. 단말기 거치대와 연결하는 곳도 보이는데 끝부분의 약간 튀어나온 곳은 거치대에 쏙 넣을 때 딱하는 소리가 나오게 하는 곳이며 그 소리는 차와 완벽하게 고정되었을 때 나온다.



단말기의 윗면 - 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곳이다. 매우 깔끔하게 곡선 처리된 모양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단말기의 뒷면 - 보호 테이프가 붙어 있고, 스피커와 하이패스 송수신 장치가 이 곳에 존재한다.




3. 단말기 설치하기

사실 단말기를 설치하는 과정은 너무나 간편하고 쉽다. 그래도 나처럼 하이패스 단말기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그 과정을 천천히 적어 본다.

나는 초행길을 많이 운전하기에 네비게이션도 꼭 필요하다. 그래서 어디에 설치를 할까 많이 고민했지만 설명서에 나온대로 권장 설치장소에 설치하기로 마음 먹었다.

그렇다면 이제 필요한 것은 단말기 거치대와 나의 노블!! 그리고 충전기이다. (설명서의 자료를 참고함)

설명서의 자료를 참고함

설명서의 자료를 참고함

거치대의 빨간 부분을 손톱을 사용하여 뜯어내고 손가락을 이용해 부착하고 싶은 곳에 정확히 갖다 댄 다음에 꾹꾹 눌러주어서 기포가 없게 만들어 준다.

그리고 나서 단말기를 꽂아주면 설치 완료이다. 매우 간단하다.


설치 완료 후의 네비게이션과 함께 한 모습

하이패스 단말기를 거치대에 부착하고 카드를 삽입하는 장면을 다음 동영상을 참고하면 좋을 듯 싶다. 참고로 뒷면 보호 커버는 떼어내는게 좋을 듯 싶다.


동영상 1. 거치대에 단말기 끼우는 방법 및 하이패스 카드 삽입 방법



동영상 2. 노블과 세 달에 한번씩 볼 수 있는 충전 동영상(라인 위주로 봐주길 바랍니다.)


4. 실주행 동영상

이제 더 이상 막힘없이 달릴 수 없구나 하는 생각에 한 장 찍어 보았다.

다음은 실제 노블과 함께 하이패스 구간을 지나는 동영상이다. 처음이라 얼마나 떨리던지 ㅎㅎ



5. 초보자가 알아야 할 주의사항

설명서를 읽으면서 이것만큼은 꼭 알아두어야 겠다는 것을 정리해 보았다.

충전 시, 차량 시동을 켠 후에 충전용 시거잭을 연결하세요.

- 시동 시 발생하는 과전압의 영향으로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첫 충전시 충전 완료 까지는 약 3시간 정도 소요되며 1회 충전으로 2~3개월 사용 가능합니다.



6. 하이패스와 다른 물건들의 크기 비교(보너스 샷)

크기 비교를 하기 쉽도록 여러가지 물건들이랑 한번 찍어보았다.


7. 총평

하이패스는 이제 운전자에게 필수품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요금의 할인도 있고, 톨게이트 근처에서 막히는 것도 없어 기존보다 훨씬 편안하고 안락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세상에 많고 많은 하이패스 단말기가 있지만 노블은 디자인면에서 최강이다. 또한 설치가 너무나 간편해서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에게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건전지를 갈아 끼울 필요도 없고 항상 시거잭을 연결할 필요도 없다. 한번 충전으로 3개월 동안은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것은 너무나도 큰 매력이 아닐 수 없다. 충전용 시거잭을 차에 갖고 다닌다면 전원 문제로 골치아파질 일은 전혀 없을거라 장담할 수 있겠다^^ 어떤 차종에도 적합한 IR방식의 사용, 깔끔한 IMD기법의 디자인, 충전카드 및 후불 카드와의 완벽한 호환!!

삼성의 믿음직한 AS 또한 하나의 장점으로 부각되며 이 모든 것이 오감을 만족한다. 노블과 함께 고속도로의 로망스를 즐길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뛰는 것 같다.


- 이상 고품격 충전형 무선 하이패스 단말기 anytoll NOBLE sse-700의 리뷰를 마칩니다.
- 평어로 리뷰가 진행된 점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