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년형 맥북프로를 구입하고 윈도우가 아닌 모하비라는 새로운 OS에 적응하면서 page, keynote, final cut pro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경험하고 있는 중이다. 

가장 변화된 나의 모습으로는 글을 많이 쓰게 된다는 것이다. 키보드를 적응하고자 써보는 것도 있었지만 로그인이 확실히 윈도우에 비해 빠르다는 점이 맥북을 사용하는데 접근성이 좋아서 그런 이유도 있는 것 같다. 사실 노트북 뚜껑을 열거나 아무 키보드만 눌러도 바로 구동되고 애플워치를 차고 있을 때는 지문인식조차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재미도 글을 쓰는데 한몫하는 것 같다. 

맥북이 생기니 아이폰에 있는 기본 애플앱들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다. 모든 점에서 만족하며 사용하는 중이다.

 

하지만 몇백이나 하는 노트북을 갖고다니는 것은 혹시 모를 위험으로 인해 불안감이 있었다. 떨어뜨림, 물쏟기 등등 사소한 문제는 맥북에 치명적이다. 음? 정확히 말하면 수리비가 치명적이다. 

 

여러가지 알아본 결과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하기로 결정했다. 보증기한이 3년으로 연장되면서 자기의 실수도 최소한의 비용으로 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나처럼 파우치 하나로 맥북을 갖고 이동하는 사람에게는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현재 한국에서는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할 수 없다. 미국이나 일본 등 외국의 계정으로 가입해야한다. 

애플케어플러스는 월드워런티이기 때문에 외국에서 가입을 한다고 해도 가로수길 애플스토어나 리셀러샵에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외국계정을 파거나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없는 나로서는 대행업체에 맡기는 것이 가장 속편한 일이었으므로 수수료가 조금 나가는 것을 감안하고 대행하기로 하였다. 

 

나는 udid.kr이라는 곳을 알아보고 진행하였다. 사실 맥북카페에서 검색한 결과 이 곳 하나뿐이라서 다른 대행업체와 비교할 것도 없었고 홈페이지를 가니 커뮤니티 최신글이 몇년전 글이라서 의심도 하긴 했었지만 종종 인터넷에 후기들이 올라와서 진행하게 되었다. 

 

맥북프로의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비용은 수수료 포함 420,000원이 소요되었다. 적지 않은 금액임은 확실하다.

 

지금부터는 맥북이나 아이폰 등 애플제품의 애플케어+가입을 위해 내가 대행했던 업체의 진행결과를 공유하고자 하니 필요한 사람만 읽어보긴 권한다. 

 


1. udid.kr에 가입한다. (카톡 내용이 전부이고 일처리 속도를 보려면 시간을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2. 카카오톡에 친구추가하고 말을 건다. 기기의 일련번호는 맥북 상단 사과마크를 클릭하고 '정보'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나는 내 애플계정으로 가입을 원했기 때문에 잠시 비밀번호를 바꿨다. 바꾸는 방법은 아이폰이나 맥북에서 icloud비밀번호를 변경하면 된다. 방법은 간단했다. 

맥북프로 가입을 원한다는 메세지를 보내니 이름, 유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등록할 기기모델, 기기 일련번호, 나의 애플아이디로 진행하기를 원하느냐? 라는 질문에 답을 보내줘야 한다.
일처리는 상당히 빠른 편이다.

3. 업체는 내 기기가 가입가능한지를 알아본 뒤 가능하면 입금계좌를 알려준다.

 

4. 입금이 확인되면 나의 애플계정과 비밀번호를 제공해야 한다. (혹 이것이 불편한 사람은 그냥 대행을 맡기면 된다) 업체에서 로그인 시도가 생기면 핸드폰으로 2차 비밀번호 숫자 6가지가 뜨는데 이것까지 알려주면 내가 할 일은 끝이 난다.

5. 1분뒤인 10시 28분 가입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받았다. 애플케어+를 가입하느냐, 마느냐에 대해 고민은 많이 했지만 일단 하기로 결정하고 대행업체에 말을 걸고 가입완료 신청까지 30분 정도 걸린 것 같다. 그중 내가 시간을 쓴것을 생각하면 대행을 진행하는데 많은 시간은 걸리지가 않는 것 같다. (오전이라 더 그럴수도 있었을 듯)

 

6. 이와 동시에 애플에서 이메일이 도착하게 된다. 일본 대행이라 일본어로 오는데 구글이 자동번역을 해줘서^^;

 

 

원본

 

 

번역본

7. 보증서는 가입완료 2시간 뒤에 이메일로 날아왔다. (정확하게 1시간 58분)

원본
번역본

8. 후기라고 할 것도 없을 정도로 대행업체의 애플케어+ 가입은 간단했다. 

 


 

-등록여부 및 보증기간 조회가능 사이트: https://checkcoverage.apple.com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 Apple 지원

 

checkcoverage.apple.com

-애플케어플러스 등록된 내기기 확인 사이트: https://mysupport.apple.com 

 

로그인 - Apple

 

idmsa.apple.com

애플케어+를 등록해 놓으니 마음이 편해졌다. 며칠 맥북프로 모시고 다녔는데 이제 갖고다녀도 된다는 마인드 ㅋㅋ

만에 하나를 위해 애플케어+를 들기는 했지만 수리를 할 정도의 사고는 없었으면 좋겠다.

 

열심히 써야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